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굿닥터] 치료를 넘어 시력개선까지, 누네 좋구만
    카테고리 없음 2020. 1. 30. 06:26

    >


    안녕하세요 안과 전문의 최철명입니다. 항상 그랬던 것처럼 백내장으로 불편을 겪고 있는 환자를 위해 백내장에 대한 유익한 정보를 전하고 싶습니다.  우리 눈 속의 수정체는 빛을 굴절시켜 망막에 상이 만들어집니다. 탄성이 있는 수정체는 굴절력을 변이시켜 가까운 곳이나 먼 곳을 볼 수 있도록 합니다. 카메라로 치면 렌즈 역할을 하는 거죠. 그런데 우리 눈에 노화가 오면 수정체의 단백질 성분이 변이를 해 탄력성이 떨어지고 투명했던 수정체가 흐릿해져 혼탁이 생깁니다. 이것을 백내장이라고 합니다.


    >


    백내장은 발병 시기만 다를 뿐, 나이가 들면 누구나 찾아오는 질병입니다. 백내장 초기일 경우 약물치료로 어느 정도 진행속도를 늦출 수는 있지만 혼탁한 수정체를 깨끗하게 하려면 확실하게 수술을 받아야 한다. 백내장 수술은 우리 정부에서 가장 많이 받는 수술이라 가볍게 소견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하지만 다른 수술과 마찬가지로 수술 후 후유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백내장 수술에서 의료진의 수술 실력이 무엇보다 중요한 이유다.  백내장 수술은 주로 칼이 달린 기구나 초음파를 이용하여 행해져 왔습니다. 최근의 의학 기술의 발전으로 새로운 백내장 수술법이 두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레이저 백내장 수술이다.


    >


    >


    레이저 백내장 수술은 절개가 필요한 모든 과정을 레이저로 대체한 수술입니다. 저층 땅에서 절개 및 혼탁한 수정체를 제거하여 각막부종, 내피세포 손상 등의 부작용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로 계산된 정확한 수치만큼 정교하게 절개하여 부종, 통증, 각막 손상을 최소화합니다.  특히 수정체 전낭을 레이저로 절개하면 절개 위치를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어 수술 중 수정체 낭 파열 등의 위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이는 노안, 난시교정 인공수정체를 가장 이상적인 위치에 삽입시켜 수술 후 좋은 시력예후를 가져다 줍니다.


    >



    >



    >


    >


    마지막으로 인공수정체를 삽입하면 수술이 끝납니다. 레이저를 이용한 노안, 백내장 수술은 한번의 수술로 백내장, 노안, 근시, 원시, 난시까지 교정 가능하며 수술 후 앙교은, 돗보키을 쓰지 않고도 1상 생활이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환자에게 부탁하고 싶은 것은, 백내장은 초기의 자각증상이 노안과 구별되지 않고, 특별히 의심 없이 증상을 지나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상황이 심각해지고 나서 병원을 찾으면 치료가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그렇게 해서 노안의 증상이 보이면 반드시 안과에 내원하여 정기 검진을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


    >


    누내안과병원 프리미어백내장센터 전문가인 최철명 원장은 연세대 의대를 졸업하고 연세대학교 대학원 의학박사를 취득한 수재이자 백내장 수술 경험이 많은 의료진입니다.  대한안과학회의 정회원으로도 적극적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백내장과녹내장수술을동시에실시하는경우에발생하는난시의정도를비롯해서8개이상의논문을제출했습니다. 대한안과학회 춘계 추계학회에서 백내장, 굴절수술을 주제로 한 구연 책으로 후배 의료진을 지도하고 이끌었습니다.


    >


    최철명 원장님의 활동은 국외에서도 계속되고 있습니다. 세계 최대 안과학회인 미국백내장굴절수술학회(ASCRS)부터 유럽백내장굴절수술학회(ESCRS), 국제백내장굴절수술학회(ISRS) 정회원, 국제학회의 미국안과학회(AAO) 정회원으로 왕성한 활동중입니다.     최철명 원장은 백내장 센터뿐 아니라 각막 센터에서도 검증된 실력으로 두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10,000건 이상의 안내 렌즈 삽입술 경험을 보유한 슴니다.


    >


    >


    이 2017년 3월 11, 싱가포르에서 열린 '오프 테크 유죠티미ー팅'에 대한 민국 대표 초청 연자에도 참가했습니다. 이날 최철명 원장은 안내렌즈 삽입술의 실질적인 노하우를 다른 나라 의료진으로부터 찬사를 받았고, 여러 정부로부터도 추가 강연 요청을 받았습니다.


    >


    치에쵸루묘은 원장은 진료 및 수술, 학회 참가 등 바쁘게 하나 정 속에서도 최근 4년간 방송 출연 및 언론 인터뷰를 100여건 이상 진행되 슴니다. 환자가 병원 밖에서도 눈 건강에 대학의 유익한 정보를 접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다. 역시 한·지방에서 최철명 원장님의 진료를 받기 위해 서울을 찾는 환자들의 편의 개선을 선도하고 평가하는데, 이틀간 대구 느네안과병원에서 진료와 수술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


    누네 안과 병원은 20의 하나 한살에서 3회 연속 보건 복지부 제3기(20하나 8년~2020년)'안과 전문 병원'이다.전문 병원이라는 의료 법 제3조 5의 '전문 병원 지정 및 평가 등에 관한 규칙'에서 정한 요건을 충족 병원급 의료 기관 중 난이도가 높은 의료 행위를 하는 병원이다. 이번 3기 전문 병원에서는 총 하나 09개 의료 기관이 지정되어 안과 전문 병원은 전국에 9개뿐이다.


    >


    누나안과병원 프리미어백내장센터는 수술 전 내과 진료를 포함한 다각도의 정밀검사를 실시한다. 백내장 진행상태에서 녹내장, 망막질환 등 다른 안과질환은 없는지 세밀하게 확인하여 수술 후 발생하는 합병증의 현실성을 낮춥니다. 검사 후 이상 소견 발견 시 즉시 수술보다는 선행치료를 우선한다.


    >


    누네안과병원 백내장센터 의료진은 수술 경험이 많은 대학병원 교수 출신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숙련의 기술과 축적된 노하우로 안전한 수술을 집도했으며 2018년 3월, 백내장 수술의 누적 건수 3망리에 이상을 달성했습니다. 만약 녹내장, 망막, 각막, 시력 교정 등 안과 세부 분야별로 풍부한 경험을 갖춘 34명의 안과 마스터와 내과, 마취과의 진료를 통해서 타앙그와에서 까다로운 합병증을 동반한 질환, 어려운 수술이 요구되는 질환의 효과적인 치료도 가능합니다.


    >


    >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