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손목터널증후군 치 짱이네
    카테고리 없음 2020. 2. 4. 10:26

    손목터널증후군 치료, 방치 위험


    >


    요즘은 손의 건강관리에 관심을 가지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손이 하나 위인 생활에서, 자신의 중요한 부위인지 잘 알려져서 그런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이번에는 손목터널증후군이라는 증상에 대한 이야기와 함께 손목 건강을 지킬 수 있는 이야기를 나 스스로 나눠보자.손목에 지속적으로 통증이 있다면 손목터널증후군에 대한 평가가 필요할 것이다.손목 터널 증후군은 손가락까지 뻗어 있는 정중 신경이 눌려 발발하는 증상입니다.정중신경은 손목 아래쪽에 위치한 손목터널이라는 공간을 기본으로 하고 있으나 손목의 잦은 사용 역시 무리한 사용으로 근육이 굳어지면서 본인 인대가 비대해지고 지역터널의 공간이 좁아 지역에서 정중신경을 압박하여 다양한 신경증상을 일으킵니다.과거에는 손목을 많이 사용하는 직업을 가진 분(주부, 연주자, 체육선수 등)이 본인의 노화로 인해 이 질환이 발발할 것으로 보였지만 지금은 스마트폰을 많이 사용하는 젊은 층에서도 자주 발진하고 있어 이제는 누구 본인의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 수부 질환이 되었습니다.


    >


    손목 터널 증후군은 손바닥이나 손가락, 손목 통증이나 저림, 이상 감각 등을 일으킵니다.심한 경우 손에서 타는 것 같은 증상을 느끼거나 하는 것이지요.잠자고 있어 증상 때문에 깬 1도 있으나 심각한 경우 섬세한 손동작을 하는 것 자체가 되기도 합니다.증상이 비교적 초기 1때는 제1 큰 손가락의 사용을 줄이고 보호대를 착용하거나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 물리 치료와 야쿠 토항눙 주사를 통해서 증상을 극복할 수 있지만 이제 근육 위축과 운동 기능의 사건이 생긴 상태라면 수술을 둡니다.방법은 손목 부위를 크게 절개하는 것이 아니라 가장 작은 절개를 하여 내시경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크게 부목을 가질 필요가 없습니다.손목에서 느끼는 불편함이 사라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최근에는 보존적인 방법보다 수술을 좋아하는 분들이 늘고 있습니다.


    >


    손목은 우리 하나산 생활에 필수적인 신체기관이다.잠시도 쉬지 않고 움직이기 때문에 가벼운 통증이 대수롭지 않게 생각할 수 있지만 증상을 방치하면 정상생활이 어려울 정도로 스트레스를 많이 받을 것이다.손목터널증후군을 방치하는 것이 얼마나 위험한지는 많은 분들의 사례를 통해 알 수 있습니다.사소한 행동까지도 이 증상으로 제약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지금부터라도 좀 더 손목의 건강관리에 관심을 가져야 합니다.증상이 있으면 방치하는 것보다 평소 예방연습을 하고 사고가 났을 때는 빨리 대응하는 것이 좋다.손목을 이완시키는 스트레칭을 자주 하거나 손목에 무리가 가는 움직임은 가급적 피하면서 피로가 쌓이지 않도록 충분히 쉬게 하면 손목터널증후군 치료를 걱정하지 않아도 되는 활기찬 일상을 이어갈 수 있습니다.


    >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