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목이 아픈 편도염의 증상,원인,예방,치료,좋은소맛있는음식 봅시다
    카테고리 없음 2020. 2. 6. 06:28

    >


    안녕하세요!감기도비슷한증상이있지만그냥놓으면안되는편도염에대해서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편도염은 감기와 증상이 비슷하지만, 특히 목이 아프고 전신에 열이 본인이라는 증상이 있습니다. 이런 증상은 4~6개 정도면 사라지지만 치료를 제대로 하지 않을 경우 염증이 계속되고 만성 편도염이 될 수 있어 감기 증세와 편도염의 증상을 구분해서 병원에 초기에 방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만성편도염은 목의 통증이 지속적으로 본인인 고소음식이 목에 걸린 듯한 감정을 줍니다.


    >


    급성 편도염의 원인은 세균과 바이러스입니다. 베타용혈성 연쇄상구균이 본인의 포도상구균 등 다양한 원인균이 편도에 염증을 일으켜 갑자기 고열과 오한이 먼저 시작되면서 목의 통증이 나타납니다. 열과 오한이 먼저 시작된다는 점에서 목감기와 구별할 수 있습니다.


    >


    편도염의 경우 자연적으로 나빠질 수 있으며 심하면 합병증의 위험으로 만성적으로 변할 수 있어 가볍게 봐서는 안됩니다. 기본적으로 편도염을 치료할 때는 충분한 수분과 휴식이 필요하다. 가글약이 자신의 치약을 통해 구강을 청결하게 하는 것이 필요하며 세균에 의한 편도염 하나의 경우에는 의사의 처방에 따라 항생제를 복용하도록 한다. 외출 후 손을 깨끗이 씻고 찬바람이 자신의 찬 공기에도 영향을 받기 때문에 따뜻한 복장과 가면을 착용합니다.


    >


    편도염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려드릴께요! 무는 수분을 공급해 목의 건조를 해소해 줍니다. 배도 기관지에도 좋은 성분이 많아 감기 완화에 효과가 있습니다. 편도염은 목의 통증으로 음식을 삼키기 어려운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 때 배즙이 자신의 무즙, 죽, 국 등 목넘김이 부드러운 음식을 밥으로 만들어 수분과 영양을 보충해야 합니다. 물을 수시로 마시는 것도 중요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