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책 읽어드립니다 데미안 뜻과 명언 "BTS의 피땀눈물의 모티브가 된 책" 대박
    카테고리 없음 2020. 2. 13. 05:23

    >


    >


    설민석, 전현무, 이조희, 윤소희, 장강명, 김상욱(물리학과), 서정석(교육심정전문의)


    책소개 방탄소년단에 영감을 준 소설


    >


    유럽문명, 과학, 종교 등 시간이 지날수록 보이는 이야기와 읽는 세대에 따라 감흥이 달라진다.*는 성장소설이야. 또 BTS(방탄 소년단)의 2집'WINGS'에서 수록 곡의 피 땀, 눈물이 '데미안'소설 책의 영감을 받아 실제로 피 한루 뮤직 비디오 영상을 통해서'데미안'책이 만부가 팔렸대. 역시 BTS! □유명한 신스토리


    >


    책의 줄거리 □ 모범생 싱클레어의 두 세계


    >


    이에기은."에밀 싱클레어"유년 시절의 회상에서 시작되지만 10살 때 독 하나에 동네 라틴어 학교에 지나가는 있을 때부터 이에기을 한다. 하나 0세의 소년 에밀 싱클레어는 부모님과 느나프지앙어 두 사람이 있는 부유하고 엄숙한 기독교인 가족에서 자랐지만 그에은츄은 아이 하는 것을 이 집의 분위기는 위와 같이 선의 세계와 포효은했다. 근데? 전에는 안 들렸던 소리를 들었어. 부엌과 작업장 등 곳곳에서 낯선 소리가 들렸어. 이것은 선의 세계에서 말도 안 되는 1개였다.


    >


    거기에는 귓불의 내용과 더러운 소문이 있었고 무서운 것, 유혹적인 것, 무서운 것, 수수께끼 같은 모든 것이 있었다고 한다. 이렇게 세상의 어두운 소리를 듣게 된 싱클레어는 집이 선과 악이 서로 어우러져 공존하는 세계라고 했어. 이 두 세계를 이해하는 것이 책을 이해하는 데 가장 중요한 부분이야.


    라틴어 학교에 다니게 된 싱클레어는 자주 학교에 있는 '프란츠 크로'란 일진과 맨 그와잉게 있지만 이 크로는 내가 3살이 많아 어른 흉내를 내질 그와잉풍 얘기였다. 책에서는 앞니 사이로 침을 뱉어 무엇이든 원하는 것을 맞출 수 있었다고 과인하고 있다.싱클레어와 그 무리들은 만과인서의 내용을 세도록 하고 싶은 싱클레어는 거짓말을 하게 됐다. 과수원 집에 사과를 훔쳐갔다는 거짓말 얘기였다. 그렇게 아기에게 주목받은 싱클레어는 신과인이었는데 크로머가 노래하고 얘기했어. "그 내용 거짓말은 없어?"라고 물어 신에게 맹세코 거짓말은 없다고 말한 싱클레어는 집에 가는 길에 크로머가 다시 붙잡아 아래와 같이 말했다고 한다.


    >


    그 말을 들은 싱클레어는 생각했어.


    >


    기독교인이었던 싱클레어는 멘탈이 무너지고 무서워서 크로머에게 아이의 소원을 빌기 시작했다. 그런 싱크 레어로 크로는(약 20만원)2마르크를 가져온다는 협박을 한다. 싱클레어는 부모의 방에 들어 저금통을 깨고 이름 1 0.6마르크 정도 모아 가지고 매장 된다. 그렇게 해서 돈을 바치는 생존이 시작되는 것이다.


    신비로운 소년 데미안 밤에 밖에서 휘파람 sound가 들리자 싱클레어는 돈을 가지고 지나가야 했다. 크로머가 내는 공포의 휘파람 sound였다. 만약 돈으로 안과인이 오면 한 발로 달려! 벌을 주곤 했어. 싱클레어는 거짓말을 해서 노예가 되어 버렸어...


    >


    책을 보면 공포에 질린 싱클레어의 모습이 자세히 묘사돼 있다. 구토하고, 졸고, 오한이 나서 죽고, 과인가는 모습이었다. 이렇게 지옥같은 과인일이 계속되고 있던 어느날 그가 과인이 되었다.바로 '데미안'이 전학을 왔어. 어딘가 신비로운 분위기가 감돌아 다가가기 힘들었다. 책에서 그를 이렇게 포현하며 몸가짐이 마치 농부들의 한가운데에 있고 그들처럼 되려고 노력하는 변장한 왕자님 같았다. 역시 데미안에게 시비를 건 또 다른 진이었던 녀석을 한 손으로 들어 올리곤 했다. ​


    >


    어느 날 싱클레어는 데미안과 같은 수업을 듣게 되었어. 그 수업의 주제는 '카인과 아벨 이야기'였다. 이 카인과 아벨은 성경에 나쁘지는 않은 아프와 이브의 장남 카인이 형제 아벨을 죽인 이야기였다. 추가로 성경에서 카인은 인류 최초의 고기 이식이었다. 이렇게 카인과 아벨의 수업을 받은 뒤 데미안은 싱클레어에게 다가온다. 그리고 싱클레어에게 이렇게 말하고 있다.카인은 비범하고 대단한 인물이었을 거야, 카인은 대단한 인물이라 처벌할 수 없었겠지. 스스로 두려워서 처벌할 수 없었다고 하면 창피하니까 신에 표지를 받았다고 이야기 1이라!"​


    >


    이 스토리를 듣고 매우 위험하지만, 신선한 생각이라고 생각한 싱클레어는 멘탈에 붕괴가 찾아오게 된다. "카인은 고귀한 인간이고, 아벨이 비겁하다니" 그리고 계속 위의 사진처럼 생각한다.


    비가 오던 어느 날, 또 밖에서 휘파람 소리가 들린다. 돈 없는 싱클레어는 밖에 나갔지만 크로머는 돈은 괜찮으니까 언니를 데리고 오라고 했어. 어쩌나 하는 의견에 발버둥치던 싱클레어를 산의해 저소음성으로 누군가 불러준다. 그 목소리는 데미안했다. 끈질긴 물소리에 부끄러운 귀취를 데미안에게 모두 털어 버렸다. 아무것도 안 한다는 싱클레어 내용에 데미안은 미소짓고 만다. 그래서 그 후로 휘파람을 이제 못 듣게 됐어. ​


    >


    어느 날 싱클레어는 우연히 마주친 크로머가 달아난 것을 보고 데미안에게 무슨 일이냐고 이야기했지만 데미안은 보통 얘기만 했다며 미소 지으며 사라졌다. 이 싱클레어는 이 강에서 데미안과 겨루며 지냈을까? 아니야.. 왜냐하면 한가지 싱클레어의 치부를 알고있고, 무엇보다 소중하지만 미안의 비판적 의문이였어. 의문의 집안이 나쁘지 않아 무척 시끄러웠던 싱클레어는 멀리하기 시작했다. "나쁘지 않아, 아이를 구해준 그를 바로 무시했어" 책에서는 그에 대한 생각을 이렇게 표현하다가 고마움과 수줍음, 경탄과 두려움, 아동복과 내면의 거부감이 묘하게 다소 그늘진 느낌이었다.


    그 후 데미안은 여행을 갔고, 싱클레어는 상급학교에 진학했다. 싱클레어는 학교에서 자기 귀여운 친구를 만나서 매일 방탕한 생활을 하기 시작했어.. 그러는 동안 싱클레어에게 사춘기가 찾아오고 일사랑이 온다. 그 일애 그녀의 이름을 모르니까 '베아트리체'라는 애칭을 붙이지. 그렇게 사랑이 빠진 싱클레어는 방탕한 삶을 접고 책을 읽게 된다. 어느 날 그녀의 모습을 캠퍼스에 담고 싶어서 그림에 무심코 그리기 시작했는데...? 완성된 그림 앞에 앉아 있으면


    >


    바로 내가 잊고 있었던게 미안했어.그로부터 얼마나 시간이 지났지만, 꿈을 꿨어. 어떤 꿈이냐면 진흙탕에 빠진 밝은 하가를 매일 향해 날아오르려는 새의 꿈이었다.


    >


    꿈을 꾼 싱클레어는 현실과 같은 생생한 꿈이 당신 자신이 궁금해서 데미안에게 물어보자. 생각을 해서 편지를 써. 골로위에 사진처럼 그림을 그려서 봉투에 넣어서 보내려고 했는데 데미안 새주소를 몰라서 자기 이름도 안쓰고 자주 데미안 옛주소로 보내. 그림 한 장을 내용이야. 근데 정말 이상하게도 답장이 와.어느 날 수업을 듣고 책을 펴는데 그 책에 메시지가 있었어. 그 메모에는 이렇게 적혀 있었다.새는 알로부터 자신감을 가지려고 싸울 것이다. 달걀은 세계다. 태어나려는 자는 한 세계를 부壊야 한다. 새는 신에게로 날아간다 그 신의 이름은 아브라키사스. "그것이 바로 데미안의 대답이었다. 아브락사스?가 뭔지 모르는 싱클레어는 또 시간이 흘렀다.


    다른 조언자, 피이스토리우스 그 후 세월이 흘러 방황하던 시대가 오네. 교회를 지나가지 않은 싱클레어는 오르간 소리에 이끌려 교회에 들어가 상점으로 들어간다. 그 풍금을 연주하던 그에게 이름을 물어봐. 그의 이름은 피이스토리우스였다. 이 피이스토리우스는 이상과 현실의 괴리에서 스스로를 실패자라고 생각했던 인물이다. 그렇게 친해진 피스토리우스와 이야기에서 새로운 꿈 스토리는 나쁘지 않았다. 피이스토리우스가 아브락사스가 뭔지 알고 있었고, 싱클레어에게 설명해 줄게. 이 아브락사스의 신은 선과 악이 공존하는 신이었다. 피이스토리우스는 아래와 같이 싱클레어에게 말해줘.


    >


    >


    그러다가 대학에 갔는데 우연히 데미안을 만과인서의 데미안집에 초대받았어. 거기서 싱클레어는 정말 사랑을 만과시키는데 데미안의 누과인지 데미안의 어머니인 에바 부인에게 사랑을 빠트린다. 요즘 베아트리체는 가짜여서 정말 사랑을 만났어. 싱클레어는 그녀를 보고 아래와 같이 소견했다.


    >


    이는 단순한 사랑이 아니라 에바 여사에 대한 존경과 경외심을 모두 뛰어넘는 사랑이다. 그렇게 행복한 여름날을 보낼 수 있을거야. 맞아. 다데미안이 싱클레어에게 모르는 스토리를 한다.​


    >


    ​ 그 이에키웅, 1차 세계 대전을 의미하며 1차 세계 대전이 발생하고 싱클레어는 군대에 가고 있다. 전쟁 중 폭탄 파편에 맞아 쓰러진 싱클레어는 눈을 뜨면 옆에 누군가가 있었다. 그가 누군지 보니 바로 데미안이었다. 그 데미안이 싱클레어 옆 자리로 가서 아래와 같은 이야기를 해.


    >


    >


    위와 함께 이야기를 들은 싱클레어는, 몽롱한 정신으로 내일 일본어과가 되는데, 옆에는 데미안이 사라지고, 다른 환자가 누워있다. 이런식으로내용은마지막으로되어있어


    >


    >


    ■토론 □ 불안한 젊은 소리를 대변하는 소설


    >


    가수 이적"하나 0대는 충분히 공감하는 어른들은 이해하지 않은 어린 시절의 생각을 사실적으로 포효은항시ー은이라고 교은헤하 것이다.서천석 전문가 싱클레어에게 크라머르는 대단한 존재였을 것이다. 부모님께 내용하면 해결할 수 있는 sound도 하지 않은 것은 부모님보다 크로머를 더 강하게 견해했기 때문이야! 실제로 학교폭력 피해자 사례를 보면 부모가 다치는 것 아니냐는 견해도 있을 것이다. 그 이유는 자기 자식 때문이었다. 자신이 나약한 존재라고 생각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과인을 이렇게 꼼짝 못할 정도라면 과인뿐 아니라 부모를 포함한 모든 것에 위협적인 존재라는 견해가 될 수 있다. "​ 김상욱 교수"싱클레어라는 하나 0대 소년 개인의 공포를 대변하고 있지만 나는 그것은 인류 전체의 두려움과 교은헤이 된다. 왜냐하면 이 책에 내용 중에 이런 구절이 있다. 사람은 아무도 두려워할 필요가 없는데 스토리지, 누군가를 두려워한다면 그것은 그 사람에게 자신을 지배할 힘을 주었기 때문이다. 진짜 공포는 대부분 실체가 없고 상상과 픽션임을 다룬 질 들뢰즈는 인간을 불행하게 만드는 것은 세상이 과인 자연 그 자체라고 말했다. 먼 문명 아즈텍이과의 잉카 문명에서는 낮에 해가 뜨지 않을까 걱정하며 태양에 신전에서 매일 인간을 죽이고 바쳤다는 내용도 있다. 이들을 깬 것이 세상을 어떤 너희들과 본다는 것의 철학과 이것이 바로 과학이었다."


    구원자 데미안 등장


    >


    가수 이적 데미안이 악마를 연상시킨다고 생각할 것이다. 데미안이라는 이름 자체가 영화 '오멘'이고 본인 오는 악마의 아이의 이름이 데미안이었다. 데미안(Demian)>데몬(Demon)을 연상시키거나, 데미안이 크로머에게 어떤 얘기를 해서 해결했는지 궁금하다.'김상욱 교수' 데미안 자체가 싱클레어인 것으로 보인다. 내면의 대화였는지도 모른다. 스스로 크로머와 일도 해결했다고 생각한다.서천석 전문의 분석감정학에서 꿈의 해석을 객관 단계와 주관 단계로 나뉜다. 만약 김상욱 교수의 예상이라면 주관 단계의 해석으로 볼 때 크로머 역시 내면의 인물일 수 있다. 실제로 이곳에 본인이 오면 모든 인물이 내면이 될 수 있다. 아니면 객관 단계의 해석을 하면 등장인물들이 실제로 존재한다고 해도 사실 크로머 또한 두려워할 존재는 아니다. 크로머도 공포심이 왕성한 아이로 그 공포를 이용한다면 충분히 해결할 수 있다. "


    빛과 어둠, 두 세계의 의미


    >


    김상욱 교수 "물리학적으로 보면 이분법적 설정이었다. 존재하기 위해서는 2개 이상이 필요하다. 예를 들어 홀로 홀러만 존재한다면 세계가 아니다. 상대적으로 2개 이상이 필요로 밑관가 선이면 다른 아래 죄인은 악이라고 붙이면 된다.배우 윤소희 단순한 감상서의 전시 귀추 속에서는 전체 적군이 거과의 편이었다. 그런 시대적 정서가 반영된 것이 아닌가 생각된다. 서천석 전문가 당초부터 온전한 인간은 없다. 한쪽으로 왔다갔다 해요. 싱클레어도 내용 잘 듣고 방탕한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양면성을 갖고 있지만 사회가 한 쪽을 강조할 것을 요구합니다. 일종의 사회가 요구하는 페르소구아인이었다. 그리고 지나치게 한쪽으로 치우치면 외로움이 찾아오고 다시 두 가지를 합쳐야 할 욕구가 생긴다. "


    현실적인 조언자 피스토리우스


    >


    가수 이적", "이 쏘리악이 두 사람의 매체적 역할을 한 셈"이라고 소견된다. 이런 문구가 지나간다.'라고 성악을 듣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저 당신이 연주하는 음악 같은 거네요. 음악은 제 소견에 그다지 도덕적이지 않고, 정말 좋네요. 다른 것은 전체 도덕적인데, 과인은 그렇지 않은 것을 찾고 있거든요. 도덕적인 것에서는 고통만 느낍니다.역시 어떤 피스토리우스는 태어날 때부터 멋진 사람이 되고 싶었지만 그렇지 않았고, 싱글레어는 이 피스토리우스에게 배울 점이 많은 사람이 소견했지만 그가 스토리하는 것을 보고 실망하곤 했어요.'김상욱 교수' 피스토리우스가 진화론 얘기를 자주 합니다. 본 이에키울 보면"지구 표면의 격변이 물 속에 사는 동물을 육지로 육지에 사는 동물을 물 속으로 내몰았을 때, 운명을 받아들이는 1각오가 된 표본들은 전에 들어 보지 못한 new 1을 왕오느코 새로 적응하고 자신들의 종을 구할 수 있었다"라는 문구가 나 온다. 이것이 다양한 변화와 성장을 얘기하고 소견의 토대가 진화론이고 소견이 된다. 서천석 전문의 "작가 헤르만 헤세가 심정학자 란 박사의 도움을 받았다. 나의 무의식을 해석하는 법을 배우고, 그 가르침이 투영된 인물이 피스토리우스라고 소견된다. 랭 박사는 운명의 소리를 들으려고 하지 않는다. 와인이 뭔지, 와인이란 무엇이 되어야 하는지 사람들이 아니더라도 저는 한발 더 나아가야 한다고 소견하는데 그렇게 살지 않고 해석만 하려고 했습니다. 그런데 싱클레어는 더욱더 과인아가 보고싶었어요 이것이 헤세의 감정을 담은 자애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내 운명의 목소리를 따라가는거야! 하는 것이다.


    새들은 알에서 나쁘지 않게 투쟁해요.


    >


    가수 이준 달걀에 비유한 그 문장이 아름답게 느껴졌다. 데미안이 사실은 스스로 찢어서 본인과! 이라고 말하는 것 같지만, 실제로 밖에서 어미새(어미새) 역할을 해 주었다. 생각합니다. 실제로 피에기우스와 대화하는 대목에도 이후와 같은 이야기가 본인 오는 "모든 대화는 계속 본인 직접 내 안의 같은 지점을 망쳤습니다" "김상욱 교수" 알은 한번만 깨면 된다고 생각한다. 알 속의 세계에서는 답답하겠지만 양분도 있고 완전한 세계였다고는 하지만 밖에서 본인도 있고 독수리도 있고 뱀도 있고 끝없이 위험 속에서 내던져진 것이다. 그 뒤로는 보통 자유롭게 자기 방식대로 살아가는 게 더 중요하지 않을까. 생각하고 그런 의미에서 저는 이미 잠에서 깬 것 같아요. 이미 험난한 세상에서 본인이 돼 좀 더 본인은 길을 찾고 있는 서천석 마스터 항구에 있는 배는 안전하지만 그렇게 하려고 배를 만든 것은 아니라는 얘기가 떠오른다. 사실 계란 속에 있을 때는 안전하다. 아무런 위험도 없다 어미 새들의 보살핌 속에서 성장하면 좋으련만 그 때문에 태어난 존재는 아니다. 위험할지도 모르지만 둥지에서 달리거나 자기 혼자서 먹이를 손에 넣을 필요가 있습니다. 이렇게 하지는 않지만 하나의 틀을 벗어나 본인 주체적인 삶을 사는 것이 필요하지 않겠느냐는 뜻이 다소 담겨 있다. 생각한다. 배우 윤소희 "SNS도 발달하고 경쟁을 하며 살아가는 사회이다 보니 남들보다 자존감이 낮아질 때, 자기 자신의 알에서 가끔 깨면 진짜 본인을 찾을 수 있지 않을까 싶다.


    >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