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미드 블랙미러 얘기보기
    카테고리 없음 2020. 3. 8. 16:41

    블랙미러의 내용은 과학기술이 급격히 발전하면서 한국 사회에 미치는 악영향을 극단적으로 다룬 옴니버스 형태의 드라마입니다.


    >


    미래에는 지금보다 발전된 편리한 삶을 살고 있겠지만 그에 따른 폐단의 모습을 각 시즌마다 다른 분위기, 다른 주인공들이 자신과 보여주고 있습니다.시즌 1편의 스토리를 간단히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밤중에 영국 총리에게서 전화가 걸려와요.그건 영국 왕실의 공주 수잔 자신의 공주님이 납치당했다는 전화 이야기였어요.영국 수상은 긴급하게 장관들과 회의를 소집하게 됩니다.당황한 영국 총리의 모습과 영상으로 납치된 영국 공주의 모습을 보여주며 몰입도를 더해 진행됩니다.


    >


    이쯤 되면 왜 납치됐는지 납치범의 요구가 궁금해지는데 그건 모든 방송에서 생중계로 영국 총리가 돼지와 성관계를 하면 공주를 풀어주겠다는 정이스트리 황당한 조건을 요구합니다.  수사는 진행되지만 전혀 성과가 없어지면서 총리는 돼지와 성관계하는 것만은 피하려고 노력하지만 갈수록 여론은 총리를 압박합니다.


    >


    영국 공주를 살리기 위해 총리가 수치심을 가지면 되는 것 아니냐는 식으로 드라마가 전개됩니다.   이후 영국 왕실의 전화와 지지율 급락, 역시 돼지와의 성관계가 없으면 개인 신변과 가족의 안전도 지킬 수 없다는 이야기를 듣게 됩니다.


    >


    협박범은 영국 공주를 납치해 영국 총리를 협박하는 동영상을 유튜브에 올립니다. 영국 정부는 유튜브에 올라온 동영상을 빠르게 유포했지만 얼굴책, 트위터 등 SNS를 통해 빠르게 퍼져 자신감을 갖는데 영국 정부는 더 이상 손을 댈 수 없을 것이다. 그렇게 해서 영국 정부가 총리를 쓰려고 했는데, SNS를 통해 장관을 쓴 사실이 알려지면서 자신 있게 이런 사실이 협박자들을 자극합니다.


    >


    지금은 우리의 생할에 너무 본인 깊게 파고들어 끊을래야 끊을 수 없는 인터넷과 미디어...현대 SNS를 통해 정보가 급격히 확산되는 SNS의 영향력과 현실을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보면서 많은 생각을 하게 만드는 (블랙미러 시즌하나) 하나화였습니다.


    출처 : 넷플릭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