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소아청소년 높은 혈압 원인과 관리법!
    카테고리 없음 2020. 3. 11. 07:59

    >


    다만 고혈압은 성인에게 발생하기 쉽기 때문에 아직 과도한 아기는 아직 고혈압에 대해 걱정하는 것이 빠르다고 생각합니다. 참 제, 고혈압 환자의 약 하나~2%정도는 소아 청소년이며 최근 소아 비만이 증가하는데 소아 청소년의 고혈압 발생 빈도도 함께 증가하고 있습니다.게다가 소아 청소년기에 발생하는 고혈압은 관리를 잘 못하면 성인 고혈압으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김 1은 소아 청소년의 고혈압의 원인이 관리 법을 함께 살펴보도록 합니다!


    소아 청소년의 높은 혈압도 성인과 같이 특별한 원인이 없는 1차성이 높은 혈압과 원인이 분명한 이차성이 높은 혈압에 나쁘지 않고 옆입니다.사춘기 이전에는 주로 신장 질환에 의한 2차성 높은 혈압이 생성된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갑상선 항진증, 당뇨병과 같은 내분비 질환이 나쁘지 않고 신경계 질환, 과도한 스트레스와 불안도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나쁘지 않고 치아가 어릴수록 2차성 높은 혈압인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1차성이 높은 혈압은 뚜렷한 원인 없이 과체중이 나쁘지 않고 비만, 고혈압 식크료크을 가진 아이들에게 더 많이 생성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소아 비만이 증가하고 1차성이 높은 혈압 생성의 비중도 항상 있습니다.


    >


    일반적으로 두통, 구토, 어지럼증, 경련, 이명, 불면증, 피로가 발생하고 손발이 저리는 듯한 어깨가 뻐근해지는 증상을 나타냅니다. 그러한 과의 소아 청소년 고혈압의 경우 자각 증상이 없기 때문에 초기에 발견하기 어렵다고 합니다. 그러다 보니 관련 장기에 심각한 합병증이 발생한 뒤 증상이 과도할 때가 많습니다.감기 또는 다른 질병으로 소견하거나 고혈압에 대한 적절한 관리 또는 치료를 하지 못할 경우 동맥경화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소아·청소년 고혈압은 동갑, 성별, 키에 따라 수축기 또는 이완기 혈압의 백분위수를 기준으로 하여 판단합니다. 3회 이상 측정하고 거듭 확인해야 합니다.​의 수축기 또는 이완기 혈압 수치가 95백분 위수 이상이면 고혈압으로 보고, 수축기 혈압이 하나 30mmHg이상, 이완기 혈압이 80mmHg이상이면 고혈압의 위험.군에 속하면 볼 수 있답니다.​***을 하나 3살 이상부터는 성인과 같은 기준 적용


    >


    정말 그래서 소아 청소년, 고혈압을 조기 발견하기 위해서는 3세 이하에서 정기적으로 혈압 측정을 하는 것이 좋은데요. 3살 이전에도 미숙아로 태어난 경우, 선천성 심장병, 반복되는 요로 감염이나 피오줌, 단백뇨 등을 보이고 있는 경우, 정기적으로 혈압 측정을 하지 않으면 안 됩니다


    >


    소아청소년의 높은 혈압은 성인의 높은 혈압으로 이어지지 않도록 철저한 진단과 관리가 필요합니다. 2차 혈압이 높은 경우 해당 질병을 치료하면 좋지만 하나둘 높은 혈압인 경우 자신의 나트륨을 줄이고 채소와 과한가지 등을 골고루 먹는 등 식습관을 반드시 개선합니다.* 단, 의사도 전문가와 식단에 대해 논의하고 어린이가 적정량의 영양분을 균형있게 식사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아래 표에서 높은 혈압의 환자에게 추천하는 식품을 참고해 주세요.


    >


    * 해당 표를 참고하여 식단 구성 시 어린이가 알레르기 반응이 있는 소식품은 제외시켜 주세요! 비만으로 인한 고혈압의 경우 운동도 꾸준히 해야 합니다. 사이에 두고 지나친 운동보다는 걷기, 조깅 등과 같은 기본적인 유산소 운동을 매일 30분 이상할 것이 도움됩니다. 학원까지 걷는 본인, 버스 한정 정류장 앞에 내려서 걷는 등의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습니다.​ 정말 그대로 체중을 하나 kg감량하면, 혈압 0.3~하나 mmHg정도가 떨어지고, 주기적인 운동을 하는 경우 4~9mmHg, 저염식을 섭취할 경우 2~8mmHg, 충분한 야채와 과일의 섭취는 8~하나 4mmHg혈압 강화 효과를 본인의 차지하고 있습니다.​ 생활 습관의 개선에도 3~6개월 이내에 혈압이 조절되지 않는 경우는 약물 치료를 통하여 고혈압을 관리하고 볼 수 있답니다.여기서 잠깐! 만일 아이가 소아 청소년 고혈압증으로 수술을 받게 된다면 현대 해상 Good&Good어린이 종합 보험에서는 어떤 보장 받을 수 있을까요?​, 현대 해상 굿엔 굿 아이 종합 보험에서는 22대, 특정 질병의 수술 보장 다소 음보 가입 시, 고혈압으로 인한 수술을 받은 경우 해당 특약 보험 가입 금액을 지급하고 드립니다.※22대, 특정 질병:고혈압, 당뇨병, 심장 질환, 뇌 혈관 질환, 간 질환, 위 궤양, 십이지장 궤양, 갑상선 질환, 동맥 경화증, 만성 하부 호흡기 질환, 폐렴, 녹내장, 결핵, 신부전 환자, 패혈증, 중추 신경계의 염증성 질환, 파킨슨 병, 다발 경화증, 자율 신경계의 장 아이, 대동맥류, 폐 질환 급성 췌장염, 췌장 질환 ​, 해당 특약 가입 시에 고혈압뿐만 아니라 당뇨병, 심장과 뇌 혈관 질환 등 각종 질병에 의한 수술비도 보상을 받고 볼 수 있을 거예요. 아래 링크를 통해서 22대, 특정 질병의 수술 보장 다소 악보에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질병을 확인하고 보세요!​~22대, 특정 질병의 수술 보장 다소 음보 자세히 확인하기《​ 지금까지 소아 청소년 고혈압의 원인과 관리 법을 봤는데~ 오늘 소개한 내용을 참고하여 주기적인 혈압 측정과 함께 어린이가 고혈압 예방 및 증상 완화를 위해 건강한 생할 습관을 기르도록 지도해 주십시오.또한 현대해상 Good & Good 어린이종합보험으로 어린이들의 상황을 잘 챙기는 것도 잊지 마세요.


    >


    ·보험계약체결전에 반드시 상품설명서 및 약관을 읽어주세요.·기존에 체결되었던 계약을 해지하고, 다른 계약체결시에 매수가 거절되거나, 나쁘지 않아서 보험료가 인상될 수 있으며, 보장스토리도 변동될 수 있습니다.ㆍ이 보험 계약은 예금자 보호 법에 따른 예금 보험 공사가 보호하되 보호 한도는 본 보험 회사에 있는 귀하의 모든 예금 보호 대상 금융 상품의 해약 환급금(또는 만기시 보험금이 나쁘지 않은 사건, 보험금)에 기타 지급금을 합하고 한개당'최고 5천만원'이며, 5천만원을 초과하는 나쁘지 않고 먼 금액은 보호하지 않습니다.(단, 보험계약자 및 보험료 납부자가 법인이라면 보호하지 않습니다.) · 본 콘텐츠의 상품 관련 스토리는 추후 해당 상품이 개정됨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의 준법 감시 필 20하나 95465(승인일:20하나 9. 하나 0.07)


    >


    >


    >


    >


    >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