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목감기가 아니에 알아봐요
    카테고리 없음 2020. 1. 25. 13:59

    >


    고열과 오한이 동반하고 목이 아픈 질병이 있습니다. 반쯤 감기의 증상과 비슷해서 거의 목감기로 생각하고 극복하는 경우가 많습니다만, 이것은 편도선에 사고가 나서 일어나는 증상이 하나 있을 수 있습니다. 편도선염이라는병도많이들어봤는데,구체적으로편도가어떤부위에있는지,어떤사고가나는지를알고있는사람은많지않은것같습니다. 김하나은 편도에 발생하는 염증, 편도염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


    편도선은 입과 코로 들어오는 항원에 대해 반응하며 주로 점막의 표면을 방어하기 위해 항체를 분비하는 조직을 말한다. 코와 입에서 목으로 이어지는 통로를 둥글게 감싸고 있어 외부 병균이 들어가는 것을 막는 역할을 한다. 편도는 출생시부터 점점 커지기 시작했다 후 4~10세까지 활발하서서히 퇴화하게 됩니다.한편 우리가 말하는 편도는 입안의 목젖 양쪽에 둥근 구조를 가진 구개편도를 말한다. 구개편도 외에도 혀끝에 있는 설편도, 콧구멍이 뚫리는 곳 주변의 인두편도가 있고, 귀와 연결되는 통로인 이관 개구부 주위에 이관편도가 있습니다.편도염이라고하는것은이런편도에염증이생기는질환을말합니다.


    >


    편도염은 급성 편도염과 만성 편도염으로 나뉘는데요.급성 편도염은 주로 구개편도에 발생하는 급성 염증으로 세균이 나쁘지 않고 바이러스 감염에 의해 발생한다. 가장 흔한 원인균은 베타 용혈성 연쇄상구균으로, 그 밖에도 포도상구균, 폐렴구균,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파라인플루엔자 바이러스 등의 균과 바이러스가 원인입니다. 급성편도염은 주로 청소년이 나쁘지 않기 때문에 청년기에 많이 발생할 것이다. 피로나 불쾌감을 느끼거나 저온 또는 고온에 노출되었을 때 감기 후 등의 상황에서 주로 발생할 수 있다.만성편도염은 급성편도염이 반복적으로 발생하거나 나쁘지 않고 지속되어 편도에 염증이 생겨 불편을 느끼는 상황을 다룬다. 원인균은 급성 편도염과 비슷하지만 주된 원인은 그램 양성균이다.


    >


    편도염의 주된 증상은 갑작스러운 고열과 오한이 동시에 찾아오는 것으로 목에 통증이 있습니다. 목구멍 안쪽의 인두 근육에 염증이 생기면 음료를 삼킬 때도 통증을 느껴 곤란합니다. 두통, 쇠약감, 관절통 등 신체 전반에 증상을 병발합니다. 대체로 증상이 감기와 대동소이로 오인되는 경우가 많습니다만, 편도염 환자의 경우는 편도 주위의 입안이 붉게 충혈되고 편도가 커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염증이 심하면 편도 표면에 노랗고 하얀 막이 생기기도 합니다. 이 밖에도 편도 결석으로 인한 구취를 동반하기도 합니다.


    >


    급성 편도염은 물을 충분히 마시고 안정을 취하는 것이 가장 큰 치료의 비결입니다. 그래서 가글을 통해 구강을 깨끗하게 해 주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편도염 증상이 심할 경우 전문가를 찾아가 소염진통제 및 항생제를 처방받아 사용해야 한다. 항생제는 편도 내 감염세균을 제거하는 역할을 한다. 항생제를 투약하고 있는 동안에는 헌혈이 어려울 수 있니 헌혈을 예정하고 있다면 헌혈 71내에는 항생제를 복용해서는 안 되점 주의 파라프입니다.급성편도염은 이렇게 휴식과 약물치료로 비교적 쉽게 치료할 수 있지만 만성편도염은 치료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급성 편도염과 마찬가지로 약물 등으로 호전치료를 하지만 때에 따라 편도 절제술로 이어지기도 한다. 급성편도염이 자주 반복되고 과인, 치아부정교합, 안면발달장어린, 편도비대, 코골이, 수면무호흡 등의 증상을 동반한 만성편도염이라면 편도절제술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수술적 치료는 전문가와 충분한 맞장구를 친 후 판정하는 것이 올바른 비결입니다.


    >


    편도염도 일상생활의 풍속을 바꾸어 예방할 수 있습니다. 피로가 쌓이고 본인의 온도, 화천에 노출되면 생성하기 쉬운 만큼 평소에 피로가 쌓이지 않도록 충분한 휴식을 취하시고 추위 본인의 더위가 심한 날에는 날씨에 맞게 옷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또 손이나 입안을 자주 씻어 개인위생을 철저히 하고 감염을 막는 것이 중요합니다. 철저한 예방으로 편도 건강 지키세요. 지금까지 혈액관리본부에서 제공한 편도염 정보였습니다.편도에 생성할 수 있는 다른 질환이 신경 쓰이시는 분은?▼ ▼ 자세히 보러 가기 ▼ ▼ https://blog.naver.com/blood_info/22일 72487402일



    >



    댓글

Designed by Tistory.